2주차 미션 하기!
휴우~ 바쁘다 바빠,
지난주에 설계한 계획에 맞춰서 공부하려 했는데,,,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시험 준비하다가 그만,,,, 놓쳐버렸지 뭡니까,,
대충대충 후루룩 보긴 했지만 이번주도 미션 올려볼게용~!!
2주차에는 챕터 6~9까지 해야합니당
06 | 클래스
07 | 상속
08 | 인터페이스
09 | 중첩 클래스와 중첩 인터페이스
다시 봐야할것 같네요...
바쁘다 바빠~! 현대 사회인!
[기본 미션] P.330 문제 5번 실행 결과 인증 화면 캡처하기
챕터 7을 응용해서 상속 개념을 이해하는 코드를 실행하면 된다.
Parent.java
Child.java
ChildExample.java
세개 클래스를 작성해서
ChildExample.java 코드를 실행할 경우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하는 문제이다
실행을 해봤는데,,,,
이게 맞는 것인지....
원래라면 Child 관련 내용만 나오는데
Parent 관련 내용이 나오도록 코드를 수정했다.
Parent.java 와 Child.java 코드를 수정해서
ChildExample.java 코드를 실행할경우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오도록 수정도 해봤다.
(각각 '홍길동', '대한민국' 문자가 추가됐다!)
분명한건 ChildExample.java 에서는 따로 출력 코드를 작성하지 않았고,
상속 개념으로 다른 클래스를 상속받아 실행했다.
굳~~~~~
나중엔 응용도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선택 미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정리하기
책에도 잘 정리되어 있지만 블로그로 공유하기가 괜찮을지 모르겠어서 나무위키 내용을 참고해본다.
오히려 다른 정리본도 볼 수 있어서 좋을지도~~
벗, 책이 보기 좋다.
.
.
.
나무위키 내용 中
[초기 - 절차적 프로그래밍 방식]
초기 프로그래밍 방식은 절차적 프로그래밍 방식이었다.
간단한 알고리즘이면 모를까 조금만 복잡해지면 순서도록 나타내는 것이 불가능.... 다른 사람이 보고 이해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 유지보수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대안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란 것을 일단 한번 독립성/신뢰성이 높게 만들어 놓기만 하면 그 이후엔 그 객체를 수정 없이 재사용할 수 있으므로 개발 기간과 비용이 대폭 줄어들게 된다.
...
당시 컴퓨터 처리능력이 별로 좋지 않아서 별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
GUI(Graphic User Interface)가 등장하면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급부상하게 된다.
흠,,, 어떻게 적어야 할지 모르겠다.
객체 지향 프로그램이 개발된 덕분에 모든 요소들을 객체로 만드는게 가능해졌고, 이때 높은 수준의 독립성을 갖는다.
덕분에 초반에 객체를 설계할 때만 시간을 쓰고, 시간이 지날수록 중복 코드를 최대로 줄일 수 있으며
객체와 객체간에 독립성이 확립되므로 유지보수에 도움이된다.
정보 전달 개념보단 기록 개념의 글이라 간단히 적었다!
어느덧 2주차!
열심히 안한게 느껴집니다...
이제 급한 불(자격증 셤)이 꺼졌으니!!!
열심히 해보게써여
아자아자앚앚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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